2026.10.07 (수)

  • 맑음속초13.9℃
  • 맑음6.6℃
  • 맑음철원6.9℃
  • 맑음동두천9.8℃
  • 맑음파주7.6℃
  • 맑음대관령1.3℃
  • 맑음춘천7.5℃
  • 맑음백령도15.6℃
  • 맑음북강릉15.1℃
  • 맑음강릉14.2℃
  • 맑음동해13.0℃
  • 맑음서울13.2℃
  • 맑음인천16.1℃
  • 맑음원주9.1℃
  • 맑음울릉도16.7℃
  • 맑음수원11.1℃
  • 맑음영월5.7℃
  • 맑음충주7.9℃
  • 맑음서산9.7℃
  • 맑음울진10.5℃
  • 맑음청주13.3℃
  • 맑음대전11.1℃
  • 맑음추풍령7.4℃
  • 맑음안동8.7℃
  • 맑음상주11.4℃
  • 맑음포항13.9℃
  • 맑음군산11.1℃
  • 맑음대구12.0℃
  • 맑음전주11.6℃
  • 맑음울산13.3℃
  • 맑음창원16.4℃
  • 맑음광주13.1℃
  • 맑음부산16.3℃
  • 맑음통영14.3℃
  • 맑음목포15.3℃
  • 맑음여수15.1℃
  • 맑음흑산도17.6℃
  • 맑음완도14.0℃
  • 맑음고창9.7℃
  • 맑음순천7.6℃
  • 맑음홍성(예)10.3℃
  • 맑음7.7℃
  • 맑음제주19.1℃
  • 맑음고산18.9℃
  • 맑음성산15.9℃
  • 맑음서귀포16.3℃
  • 맑음진주7.3℃
  • 맑음강화11.7℃
  • 맑음양평9.5℃
  • 맑음이천8.5℃
  • 맑음인제6.1℃
  • 맑음홍천7.2℃
  • 맑음태백4.7℃
  • 맑음정선군5.5℃
  • 맑음제천4.4℃
  • 맑음보은7.0℃
  • 맑음천안8.7℃
  • 맑음보령12.7℃
  • 맑음부여8.2℃
  • 맑음금산7.6℃
  • 맑음9.1℃
  • 맑음부안12.0℃
  • 맑음임실6.7℃
  • 맑음정읍10.7℃
  • 맑음남원8.2℃
  • 맑음장수4.3℃
  • 맑음고창군9.4℃
  • 맑음영광군10.3℃
  • 맑음김해시14.1℃
  • 맑음순창군9.0℃
  • 맑음북창원14.2℃
  • 맑음양산시11.0℃
  • 맑음보성군12.7℃
  • 맑음강진군10.3℃
  • 맑음장흥8.0℃
  • 맑음해남8.3℃
  • 맑음고흥8.5℃
  • 맑음의령군6.6℃
  • 맑음함양군6.5℃
  • 맑음광양시12.8℃
  • 맑음진도군11.6℃
  • 맑음봉화3.4℃
  • 맑음영주5.8℃
  • 맑음문경9.6℃
  • 맑음청송군4.3℃
  • 맑음영덕13.5℃
  • 맑음의성5.6℃
  • 맑음구미10.5℃
  • 맑음영천6.6℃
  • 맑음경주시8.5℃
  • 맑음거창6.0℃
  • 맑음합천8.6℃
  • 맑음밀양10.4℃
  • 맑음산청8.6℃
  • 맑음거제13.6℃
  • 맑음남해13.2℃
  • 맑음9.7℃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2025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부과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용인특례시, 2025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 부과

- 6월 30일까지 납부…전자송달과 자동이체 신청한 경우 최대 1600원 세액공제 혜택도 -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025년 6월 정기분 자동차세로 32만 5300건에 대해 총 355억원을 부과했다고 13일 밝혔다.

납세의무자는 6월 1일 기준 자동차등록원부상 소유자로 1월부터 6월까지의 차량 보유 기간에 따라 자동차의 용도, 차종, 배기량 등을 반영해 세액이 산정된다.

[크기변환]5. 용인특례시청사.jpg

단, 1월과 3월에 연납한 차량은 이번 부과 대상에서 제외된다. 납부 기간은 6월 16일부터 30일까지이며, 납세고지서가 없어도 전국 모든 금융기관의 현금자동입출금기(CD, ATM)에서 납부할 수 있다.

또 위택스(www.wetax.go.kr), 스마트위택스 앱, 가상계좌, 인터넷 지로,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 ARS(142211) 등을 통해서도 납부할 수 있다.

 

정기분 지방세는 종이 고지서 대신 전자 송달(이메일 또는 모바일 앱)을 신청하는 경우 800원의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자동이체를 함께 신청하면 최대 1600원까지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자 송달 신청 시 다음 달부터 적용되며 종이 고지서는 발송되지 않는다.

시 관계자는 "납부 기한을 넘기게 되면 3%의 가산금이 부과되므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납부 기한인 6월 30일까지 꼭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