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주택도시공사 이종선 사장 직무대행, “시각장애인 위한 전자점자 홈페이지 서비스 도입...정보격차 해소 …

기사입력 2025.09.03 09: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경기주택도시공사(GH, 사장 직무대행 이종선)는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권을 대폭 확대하기 위해 전국 도시개발공사 가운데 최초로 전자점자(BRL/BRF) 서비스를 공식 홈페이지에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크기변환]경기주택도시공사(GH) 신사옥 전경사진_가로형.jpg

    이번에 적용된 전자점자 서비스는 GH 홈페이지의 모든 주요 콘텐츠사업 안내, 청약 정보, 보상 절차 등를 시각장애인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전자점자 형식으로 변환·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본문 콘텐츠가 수정되거나 업데이트되면 해당 전자점자 콘텐츠도 자동으로 연동되어, 사용자에게 항상 최신 정보가 제공된다.

     

    이용자는 점자정보 단말기를 PC 등에 연결한 뒤, 각 콘텐츠 옆에 위치한 ‘뷰어 버튼’을 클릭해 바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전자점자 파일(BRL)과 점자프린터 출력용 파일(BRF)을 내려받아 점자 프린터를 통한 출력도 가능하다.

     

    이러한 서비스 도입은 GH가 시각장애인을 포함한 정보취약계층의 권익을 보호하고, 디지털 배리어 프리(장벽 없는 정보 접근 환경)를 실현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된다.

     

    이종선 GH 사장 직무대행은 “전자점자 서비스는 단순한 기술적 도입을 넘어, 시각장애인에게 실질적인 정보 접근권을 보장하는 중요한 진전”이라며, “GH는 앞으로도 정보소외계층을 배려한 웹 접근성과 서비스 품질을 꾸준히 개선해 나가며, ESG 경영 실천과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GH는 이번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웹 접근성 진단 및 개선 ▲모바일 접근성 강화 ▲장애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상담 확대 등 디지털 포용 정책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

    뉴스

    지역뉴스

    지역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