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농협 경기본부 온라인센터에서 진행됐으며, 농협몰 라이브쇼핑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전국 소비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경기 과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의 대표 브랜드 ‘잎맞춤’ 과일인 배와 샤인머스캣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크기변환]1 (1).jpg](http://www.gyeonggitv.com/data/editor/2509/20250925014923_5d9aac3cffe3e85e39fedb83f8c65d87_ezz4.jpg)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단순한 판매 방송을 넘어,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농심천심(農心天心)’ 국민운동의 취지와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다.
‘농심천심’ 운동은 범농협 차원에서 전개 중인 새로운 농업·농촌 국민운동으로,
‘농부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다’라는 철학 아래, 국민과 농업인이 상생하는 건강한 농업 생태계를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농심천심’ 캠페인을 알리며, 소비자에게는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강조하고, 생산자에게는 직거래 판로 확보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시도였다.
■ 엄범식 본부장 “온라인·디지털 유통 채널 적극 활용할 것”이날 방송을 총괄한 엄범식 농협 경기본부장은 “경기도 농업인들이 정성으로 생산한 농산물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것은
단순한 판매 이상의 의미가 있다”며, “디지털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해 우리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인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엄 본부장은 “‘농심천심’은 단순한 슬로건이 아닌, 농업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깊은 의미가 담긴 실천 운동”이라며, “농협은 이 같은 가치를 국민들과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 ‘잎맞춤’ 브랜드… 경기 대표 과일로 자리매김이번 방송에서 판매된 ‘잎맞춤’ 브랜드 배와 샤인머스캣은 경기과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CPA)이 자랑하는 프리미엄 농산물로, 당도, 식감, 품질 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산지 직송 시스템과 철저한 품질 관리로 최근 수도권 및 수도권 외 지역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물용 및 명절 과일로 인기가 높다.
■ 온라인 유통, 경기 농산물 소비 확대의 새 출구농협 경기본부는 최근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라이브커머스, 쇼핑몰 입점, SNS 홍보 등 온라인 채널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를 통해 ▲청년농 판로 지원 ▲로컬푸드 가치 확산 ▲도시-농촌 연결 강화 등의 효과도 기대된다.
■ 경기농협, 앞으로의 계획은?지속적인 우수 농산물 발굴 및 브랜드화 비대면 판로 확대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정례화 ‘농심천심’ 캠페인과 연계한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 확대
엄범식 본부장은 “경기도 농업이 더 이상 가격 경쟁력에만 의존하는 구조가 아니라, 가치 중심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거듭나야 할 시기”라며, “앞으로도 농협이 그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