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2 (금)

  • 흐림속초2.4℃
  • 흐림2.1℃
  • 흐림철원1.2℃
  • 흐림동두천2.2℃
  • 흐림파주1.7℃
  • 흐림대관령-2.8℃
  • 흐림춘천3.6℃
  • 흐림백령도1.5℃
  • 흐림북강릉1.6℃
  • 흐림강릉2.9℃
  • 흐림동해2.7℃
  • 흐림서울4.5℃
  • 흐림인천3.4℃
  • 흐림원주2.8℃
  • 흐림울릉도1.9℃
  • 흐림수원4.0℃
  • 구름많음영월2.5℃
  • 구름조금충주1.6℃
  • 흐림서산2.4℃
  • 구름많음울진2.2℃
  • 구름많음청주6.3℃
  • 구름많음대전5.8℃
  • 구름많음추풍령3.4℃
  • 구름조금안동2.4℃
  • 구름많음상주4.7℃
  • 흐림포항3.9℃
  • 구름많음군산3.6℃
  • 구름조금대구4.5℃
  • 맑음전주4.0℃
  • 비울산3.9℃
  • 맑음창원6.5℃
  • 맑음광주7.4℃
  • 구름조금부산5.6℃
  • 구름조금통영6.4℃
  • 맑음목포5.3℃
  • 맑음여수7.8℃
  • 맑음흑산도6.1℃
  • 맑음완도7.7℃
  • 맑음고창2.6℃
  • 맑음순천2.5℃
  • 흐림홍성(예)3.2℃
  • 구름많음2.9℃
  • 구름많음제주12.4℃
  • 맑음고산12.0℃
  • 흐림성산13.3℃
  • 구름많음서귀포12.6℃
  • 맑음진주5.0℃
  • 흐림강화2.2℃
  • 흐림양평3.2℃
  • 구름많음이천2.9℃
  • 흐림인제1.0℃
  • 흐림홍천3.0℃
  • 흐림태백-1.4℃
  • 흐림정선군-0.1℃
  • 구름많음제천1.4℃
  • 구름많음보은1.6℃
  • 구름많음천안1.5℃
  • 구름많음보령3.3℃
  • 구름조금부여2.0℃
  • 구름조금금산1.1℃
  • 구름많음4.4℃
  • 맑음부안2.2℃
  • 맑음임실2.7℃
  • 맑음정읍1.8℃
  • 맑음남원5.6℃
  • 구름조금장수0.0℃
  • 맑음고창군1.6℃
  • 맑음영광군3.0℃
  • 맑음김해시4.7℃
  • 맑음순창군4.0℃
  • 맑음북창원6.3℃
  • 구름조금양산시5.8℃
  • 맑음보성군4.8℃
  • 맑음강진군8.0℃
  • 맑음장흥7.2℃
  • 맑음해남6.4℃
  • 맑음고흥7.9℃
  • 구름조금의령군4.8℃
  • 구름많음함양군5.9℃
  • 맑음광양시6.2℃
  • 맑음진도군2.4℃
  • 구름많음봉화-0.2℃
  • 구름많음영주2.9℃
  • 구름많음문경4.3℃
  • 흐림청송군2.0℃
  • 흐림영덕2.5℃
  • 흐림의성1.2℃
  • 구름많음구미4.8℃
  • 구름많음영천3.6℃
  • 흐림경주시3.7℃
  • 흐림거창4.4℃
  • 흐림합천6.6℃
  • 맑음밀양5.0℃
  • 흐림산청6.4℃
  • 구름조금거제6.2℃
  • 맑음남해6.9℃
  • 맑음5.7℃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한석준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여주시, 한석준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

- 친절한 민원 응대 태도와 공직자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명사 특강 진행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1월 4일,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친절교육 희망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직자들의 시대에 부응하는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과 민원인과 관계에서 중요한 소통의 기술 향상을 위하여 ‘2025년 여주시 공직자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크기변환]01-여주시, 한석준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2).jpg

교육은 명사인 한석준 아나운서를 초빙하여 가족, 동료, 민원인 등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소통의 기술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 강해지는 말하기 기술과 민원인들과 호흡하는 방법, 소통방법으로 풀어내는 민원 응대에 대한 소양을 다지며, 시민 만족도 향상과 함께 친절한 여주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기변환]01-여주시, 한석준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1).jpg

이충우 여주시장은 “시민의 눈높이는 과거보다 훨씬 높아졌다”라며 “행정서비스의 질뿐만 아니라, 공직자가 보여주는 태도와 말 한마디에서도 신뢰와 존중을 느끼도록 공직자들이 먼저 노력해야한다.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불편함을 먼저 찾아 해결하려는 마음가짐이 진정한 친절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 민원토지과는 상·하반기 친절공무원 선정과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진행, 공직자 친절방송 등으로 공직자들의 친절마인드 함양 독려를 통한 고객만족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