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1 (목)

  • 구름많음속초8.9℃
  • 흐림0.8℃
  • 흐림철원3.3℃
  • 흐림동두천4.0℃
  • 흐림파주3.5℃
  • 흐림대관령0.3℃
  • 구름많음춘천1.0℃
  • 박무백령도5.1℃
  • 구름많음북강릉6.5℃
  • 흐림강릉8.5℃
  • 흐림동해7.6℃
  • 흐림서울5.5℃
  • 박무인천6.5℃
  • 흐림원주1.8℃
  • 비울릉도10.2℃
  • 흐림수원5.5℃
  • 흐림영월0.2℃
  • 흐림충주3.1℃
  • 구름많음서산7.8℃
  • 구름많음울진8.2℃
  • 비청주5.4℃
  • 비대전6.2℃
  • 구름많음추풍령2.9℃
  • 비안동0.9℃
  • 구름많음상주2.0℃
  • 맑음포항7.8℃
  • 구름많음군산8.5℃
  • 비대구5.3℃
  • 흐림전주9.6℃
  • 구름많음울산10.5℃
  • 구름많음창원6.7℃
  • 비광주7.2℃
  • 흐림부산10.7℃
  • 흐림통영7.4℃
  • 구름많음목포9.7℃
  • 비여수9.2℃
  • 박무흑산도12.2℃
  • 흐림완도8.7℃
  • 흐림고창8.8℃
  • 흐림순천4.0℃
  • 흐림홍성(예)7.9℃
  • 흐림4.5℃
  • 비제주13.3℃
  • 흐림고산15.1℃
  • 흐림성산12.6℃
  • 비서귀포16.5℃
  • 흐림진주3.7℃
  • 흐림강화5.1℃
  • 흐림양평3.3℃
  • 흐림이천3.3℃
  • 구름많음인제0.3℃
  • 흐림홍천1.4℃
  • 구름많음태백3.7℃
  • 흐림정선군-0.2℃
  • 흐림제천1.4℃
  • 흐림보은2.4℃
  • 흐림천안6.1℃
  • 흐림보령9.7℃
  • 흐림부여5.5℃
  • 흐림금산7.9℃
  • 흐림5.0℃
  • 구름조금부안10.5℃
  • 흐림임실5.9℃
  • 구름많음정읍9.1℃
  • 흐림남원5.4℃
  • 흐림장수7.9℃
  • 흐림고창군9.3℃
  • 흐림영광군9.1℃
  • 흐림김해시5.9℃
  • 흐림순창군4.7℃
  • 구름많음북창원6.8℃
  • 흐림양산시5.7℃
  • 흐림보성군6.5℃
  • 흐림강진군7.2℃
  • 흐림장흥7.0℃
  • 구름많음해남10.2℃
  • 흐림고흥6.5℃
  • 흐림의령군1.5℃
  • 흐림함양군2.6℃
  • 흐림광양시7.7℃
  • 구름많음진도군10.7℃
  • 흐림봉화-0.6℃
  • 흐림영주1.7℃
  • 흐림문경2.1℃
  • 흐림청송군-1.2℃
  • 구름조금영덕4.1℃
  • 흐림의성1.7℃
  • 흐림구미4.3℃
  • 흐림영천1.6℃
  • 흐림경주시2.9℃
  • 흐림거창2.2℃
  • 흐림합천4.2℃
  • 흐림밀양4.0℃
  • 흐림산청2.2℃
  • 구름많음거제7.4℃
  • 흐림남해7.2℃
  • 비4.6℃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미래장학 인사이트 포럼’에서 다양한 현장의 관점으로 장학을 바라보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경기티비종합뉴스]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미래장학 인사이트 포럼’에서 다양한 현장의 관점으로 장학을 바라보다

경기도교육청, 10일 남부청사에서 교육구성원 250여 명 참석해 성황

경기도교육청이 10일 남부청사에서 ‘2025 경기미래장학 인사이트 포럼’을 운영했다. 장학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과 이야기를 공유하고자 교육구성원이 함께 참혀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크기변환]251210_경기미래장학_인사이트_포럼_개최(사진1).jpg

교원, 교육전문직원, 연구자 등 25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지난 4일 개최한 1차 리더십 포럼에 이어지는 연속 기획 행사다. 특히 학교와 장학을 둘러싼 현장의 여러 분야를 하나의 여정으로 소개하는 ‘인사이트 포럼’ 형태로 구성했다.

 

이번 포럼은 장학을 바라보는 ▲관점 ▲실천 ▲협력 ▲연구 ▲대화를 연속된 다섯 단계로 설계해 하나의 흐름 속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크기변환]251210_경기미래장학_인사이트_포럼_개최(사진2).jpg

주요 내용으로는 ▲장학을 바라볼 때 필요한 관점과 질문을 공유하고 방향을 여는 ‘생각의 여정’ ▲학교 안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자율장학의 실제 운영 경험, 교원의 실천 이야기를 나누는 ‘실천의 여정’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만나는 지점, 협력과 지원이 이뤄지는 장학의 관계 측면을 살펴보는 ‘협력의 여정’ ▲연구를 통해 경기미래장학의 발전 방향을 설계하는 ‘경기미래장학 체계 구축’ ▲경기미래장학이 나아갈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경기미래장학 다음 장을 열다’ 순으로 구성했다.

 

포럼에서는 ‘정답을 말하는 자리’가 아닌, 구성원 각자의 위치에서 바라본 장학의 의미를 연결하고 하나의 흐름으로 이어가는 방식으로 운영했다.

이에 따라 교원은 학교 안에서 이뤄지는 장학의 경험을, 교육지원청은 현장에서 접하는 장학의 고민과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했다. 또한 연구자는 경기도 장학 체제의 관찰과 분석 내용을 제시하며 경기미래장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교육구성원 모두가 자연스럽게 논의하는 시간이 됐다.

 

도교육청은 포럼에서 제시된 의견을 수렴해 학교와 교육지원청 사이의 장학 이해도 제고에 힘쓸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학교 현장의 장학 운영을 지속적으로 살피며 향후 경기미래장학 추진과 학교 자율 운영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