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민원상담 콜센터가 올 하반기 시민 만족도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98.3점을 달성하여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민원상담 서비스가 콜센터 이용자 대부분을 만족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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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28일까지 7주간 만족도 조사에 동의한 시민 152명을 대상으로 상담 연결의 신속성, 민원 답변의 정확도, 전반적인 콜센터 이용 만족도 등 5개 분야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 점수는 98.3점, 긍정 응답률(‘매우 만족’, ‘만족’)은 평균 97.9%를 기록하였다.
이는 상반기 만족도 조사 결과와 비교하여 각각 종합만족도는 0.5점 상승, 긍정 응답률은 1.3% 상승한 수치이다.
안성시 민원상담 콜센터는 올해 11월에 개소 1주년을 맞이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민원행정, 세정, 복지, 상하수도 등 시민과 밀접한 생활민원을 상담하고 있다.
안성시 콜센터 관계자는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안정적인 콜센터 운영을 유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콜센터 이용자의 민원상담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