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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티비종합뉴스] 한국도자재단 류인권 대표이사, ‘2025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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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티비종합뉴스] 한국도자재단 류인권 대표이사, ‘2025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한국도자재단, ‘2025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공공서비스 분야 소비자 권익 보호 및 서비스 품질 향상 성과 인정
- ESG 기반 서비스 혁신 강화…소비자 중심 운영 체계 지속 고도화

한국도자재단이 12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크기변환](사진자료)한국도자재단,+2025+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획득.jpg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관의 경영 전반을 소비자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지를 종합 평가해 부여하는 제도다. 재단은 공공서비스 이용자 중심의 관람·체험·판매 서비스 운영과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소비자 권익 보호와 서비스 품질 향상 성과를 인정받았다.


재단은 올해 고객 접점 서비스 개선 및 접근성 강화, 온라인 민원 대응체계 고도화, 안전·편의 중심의 시설 환경 조성 등 소비자 경험(CX) 기반의 혁신을 추진해 왔다. 이러한 노력이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핵심 영역인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배 구조 투명성 강화 전략과 연계되며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었다.


특히 ▲고객 의견 수렴 및 반영 절차 일원화 ▲전시·교육·체험 프로그램 품질관리 체계 강화 ▲이용 편의 및 안전 시설 환경 조성 ▲온라인 정보 접근성 확대 등 주요 개선 성과가 인증 과정에서 주목받았다.


류인권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은 이용자 권익을 최우선에 두고 행정과 서비스를 개선해 온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책임 있는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 운영으로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재단은 향후 ▲소비자 의견 기반 서비스 개선 ▲접근성·편의성 중심의 이용 환경 고도화 ▲민원 대응체계 강화 ▲서비스 품질관리 지표 정교화 등 소비자 중심 경영 체계를 지속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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