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민원처리 우수 부서·공무원 시상식’을 개최하고, 한 해 동안 군민 만족을 위해 민원처리에 헌신한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민원응대 친절 교육과 함께 진행됐으며, 민원처리 우수 부서와 공무원 등 총 2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크기변환]02-1 민원처리 우수 부서·공무원 시상식.jpg](http://www.gyeonggitv.com/data/editor/2512/20251219011357_5d9aac3cffe3e85e39fedb83f8c65d87_1p1b.jpg)
시상은 △친절도 평가 우수 부서·공무원 △미소·친절 공무원 △민원처리 단축 우수 공무원 등 다양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각 부문별로 현장 친절행정 실천과 공감 있는 민원 응대, 민원처리 기간 단축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부서와 직원들이 선정됐다.
![[크기변환]02-4 민원처리 우수 부서·공무원 시상식.jpg](http://www.gyeonggitv.com/data/editor/2512/20251219011408_5d9aac3cffe3e85e39fedb83f8c65d87_gbg6.jpg)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을 기념하는 현판 제막식도 함께 열려 그 의미를 더했다. 양평군은 올해 공간·서비스·체험·만족도 등 전반적인 민원서비스 수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
![[크기변환]02-2 민원처리 우수 부서·공무원 시상식.jpg](http://www.gyeonggitv.com/data/editor/2512/20251219011417_5d9aac3cffe3e85e39fedb83f8c65d87_baqo.jpg)
전진선 양평군수는 “민원 현장에서 군민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친절과 공감이 살아있는 민원행정을 통해 군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크기변환]02-3 민원처리 우수 부서·공무원 시상식.jpg](http://www.gyeonggitv.com/data/editor/2512/20251219011444_5d9aac3cffe3e85e39fedb83f8c65d87_p716.jpg)
한편, 양평군은 앞으로도 친절 교육과 민원 담당자 인센티브 지급 등을 통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기를 진작해, 군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