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4 (수)

  • 구름많음속초16.8℃
  • 맑음14.4℃
  • 맑음철원15.7℃
  • 맑음동두천15.9℃
  • 맑음파주16.6℃
  • 흐림대관령12.8℃
  • 맑음춘천15.3℃
  • 흐림백령도19.4℃
  • 흐림북강릉16.0℃
  • 흐림강릉16.9℃
  • 흐림동해17.2℃
  • 맑음서울19.7℃
  • 맑음인천20.0℃
  • 구름많음원주16.4℃
  • 맑음울릉도17.7℃
  • 맑음수원19.1℃
  • 맑음영월12.9℃
  • 구름많음충주16.1℃
  • 맑음서산18.3℃
  • 흐림울진17.7℃
  • 맑음청주19.8℃
  • 맑음대전18.8℃
  • 흐림추풍령17.5℃
  • 흐림안동18.2℃
  • 흐림상주18.3℃
  • 구름많음포항19.8℃
  • 구름많음군산19.7℃
  • 구름많음대구19.4℃
  • 구름많음전주18.3℃
  • 비울산18.5℃
  • 흐림창원19.7℃
  • 흐림광주20.7℃
  • 비부산19.9℃
  • 흐림통영18.9℃
  • 비목포19.3℃
  • 흐림여수19.6℃
  • 비흑산도18.5℃
  • 구름많음완도20.6℃
  • 흐림고창19.5℃
  • 흐림순천17.8℃
  • 맑음홍성(예)18.4℃
  • 구름많음17.4℃
  • 비제주19.5℃
  • 흐림고산20.4℃
  • 흐림성산20.4℃
  • 흐림서귀포21.3℃
  • 흐림진주18.5℃
  • 맑음강화16.7℃
  • 맑음양평16.8℃
  • 맑음이천15.8℃
  • 맑음인제13.8℃
  • 맑음홍천14.5℃
  • 흐림태백14.0℃
  • 구름많음정선군12.6℃
  • 구름많음제천14.2℃
  • 흐림보은18.3℃
  • 구름많음천안17.8℃
  • 맑음보령19.4℃
  • 맑음부여17.8℃
  • 맑음금산18.7℃
  • 맑음18.0℃
  • 구름많음부안20.1℃
  • 구름많음임실17.2℃
  • 구름많음정읍18.8℃
  • 구름많음남원19.9℃
  • 흐림장수18.2℃
  • 구름많음고창군19.4℃
  • 흐림영광군19.7℃
  • 흐림김해시19.7℃
  • 구름많음순창군20.6℃
  • 흐림북창원20.9℃
  • 흐림양산시20.5℃
  • 흐림보성군20.3℃
  • 흐림강진군20.8℃
  • 흐림장흥20.6℃
  • 흐림해남20.6℃
  • 흐림고흥19.7℃
  • 흐림의령군19.1℃
  • 구름많음함양군19.3℃
  • 흐림광양시19.1℃
  • 흐림진도군20.5℃
  • 흐림봉화15.2℃
  • 흐림영주14.1℃
  • 흐림문경18.0℃
  • 흐림청송군18.2℃
  • 흐림영덕18.2℃
  • 흐림의성19.2℃
  • 흐림구미19.4℃
  • 흐림영천18.8℃
  • 구름많음경주시19.0℃
  • 흐림거창19.2℃
  • 흐림합천20.2℃
  • 흐림밀양20.0℃
  • 흐림산청17.5℃
  • 흐림거제18.2℃
  • 흐림남해19.0℃
  • 흐림20.2℃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찬용 사장, 생활하수 올바른 배출방법 알림 환경캠페인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찬용 사장, 생활하수 올바른 배출방법 알림 환경캠페인 실시

상·하반기 현장 홍보 전개… 하수도 시설 보호·환경오염 예방 앞장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최찬용)는 시민들의 환경 의식 제고와 하수도 시설 보호를 위해 올해 상·하반기에 걸쳐 「생활하수의 올바른 배출방법 알림 환경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생활하수로 인한 하수도 시설 피해와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시민들의 올바른 생활습관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 캠페인은 지난 5월 31일 중대물빛공원과 인근 상가 일원에서 진행됐으며, 하반기에는 12월 2일 남종면 귀여리·검천리·수청리·삼성리 일대를 중심으로 확대 실시됐다.

[크기변환]image01.png

특히 광주도시관리공사는 고농도 불명수 유입으로 하수도 관리에 어려움이 발생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환경오염 저감과 사전 예방을 위한 현수막 홍보를 병행하며, 하수도 시설 보호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적극 알렸다. 이를 통해 생활 속 작은 실천이 하수도 시설 유지와 도시 환경 개선으로 이어진다는 점을 강조했다.

image02.png

캠페인 기간 동안 공사 관계자들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생활하수의 올바른 배출 방법을 집중 안내했다. 주요 홍보 내용은 ▲음식물 찌꺼기 분리 배출 ▲합성세제의 적정 사용 ▲생활쓰레기는 하수가 아닌 쓰레기통에 배출 ▲폐유 등 오염물질의 하수도 유입 금지 등 4가지 사항으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행동 수칙을 중심으로 설명이 이뤄졌다.

 

광주도시관리공사에 따르면, 최근 물티슈와 여성용품 등을 화장실 변기에 그대로 버리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면서 하수관로 내 배수 불량과 악취 발생은 물론, 하수처리장 설비 고장과 처리 찌꺼기 증가로 인한 유지관리비 상승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와 협조가 절실한 상황이다.

 

최찬용 광주도시관리공사 사장은 “생활하수의 올바른 배출 방법을 알리는 환경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쾌적하고 깨끗한 광주시를 조성하고, 공기업으로서 시민을 위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앞으로도 하수도 시설의 안정적인 운영과 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과 시민 참여형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