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흐림속초18.8℃
  • 흐림24.0℃
  • 흐림철원23.5℃
  • 흐림동두천24.4℃
  • 흐림파주24.3℃
  • 흐림대관령17.6℃
  • 흐림춘천23.9℃
  • 구름많음백령도23.2℃
  • 흐림북강릉18.9℃
  • 흐림강릉19.0℃
  • 흐림동해19.1℃
  • 흐림서울25.1℃
  • 흐림인천24.5℃
  • 흐림원주23.8℃
  • 구름많음울릉도19.6℃
  • 흐림수원25.0℃
  • 흐림영월22.8℃
  • 흐림충주24.1℃
  • 흐림서산24.7℃
  • 흐림울진18.8℃
  • 흐림청주25.3℃
  • 흐림대전24.2℃
  • 흐림추풍령21.2℃
  • 흐림안동22.7℃
  • 흐림상주22.5℃
  • 흐림포항19.8℃
  • 흐림군산23.0℃
  • 흐림대구21.1℃
  • 흐림전주24.0℃
  • 흐림울산20.0℃
  • 비창원20.7℃
  • 흐림광주22.6℃
  • 비부산21.2℃
  • 흐림통영19.6℃
  • 흐림목포21.7℃
  • 비여수20.1℃
  • 비흑산도19.9℃
  • 흐림완도22.2℃
  • 흐림고창22.6℃
  • 흐림순천19.5℃
  • 흐림홍성(예)25.1℃
  • 흐림23.8℃
  • 비제주23.2℃
  • 흐림고산20.8℃
  • 흐림성산21.9℃
  • 비서귀포22.1℃
  • 흐림진주20.2℃
  • 흐림강화23.7℃
  • 흐림양평23.4℃
  • 흐림이천24.1℃
  • 흐림인제22.4℃
  • 흐림홍천23.3℃
  • 흐림태백17.9℃
  • 흐림정선군20.5℃
  • 흐림제천21.6℃
  • 흐림보은22.8℃
  • 흐림천안23.8℃
  • 흐림보령23.1℃
  • 흐림부여22.9℃
  • 흐림금산22.9℃
  • 흐림23.9℃
  • 흐림부안23.8℃
  • 흐림임실20.9℃
  • 흐림정읍23.9℃
  • 흐림남원21.9℃
  • 흐림장수22.1℃
  • 흐림고창군22.9℃
  • 흐림영광군22.2℃
  • 흐림김해시20.9℃
  • 흐림순창군21.8℃
  • 흐림북창원21.7℃
  • 흐림양산시22.0℃
  • 흐림보성군21.0℃
  • 흐림강진군21.0℃
  • 흐림장흥20.4℃
  • 흐림해남21.7℃
  • 흐림고흥20.4℃
  • 흐림의령군20.7℃
  • 흐림함양군21.3℃
  • 흐림광양시20.8℃
  • 흐림진도군21.4℃
  • 흐림봉화20.7℃
  • 흐림영주21.6℃
  • 흐림문경22.8℃
  • 흐림청송군22.3℃
  • 흐림영덕19.2℃
  • 흐림의성23.2℃
  • 흐림구미23.5℃
  • 흐림영천21.3℃
  • 흐림경주시20.5℃
  • 흐림거창20.7℃
  • 흐림합천20.8℃
  • 흐림밀양22.5℃
  • 흐림산청20.2℃
  • 흐림거제19.7℃
  • 흐림남해20.4℃
  • 비21.6℃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양평군 전진선 군수, ‘새봄맞이 우리동네 새단장 캠페인’ 성료… 800여 명 참여 ‘녹색 물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양평군 전진선 군수, ‘새봄맞이 우리동네 새단장 캠페인’ 성료… 800여 명 참여 ‘녹색 물결’

- ‘1회용품 없는 환경수도 양평’ 선포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5일 오전 7시 군청 광장에서 ‘2026년 새봄맞이 우리동네 새단장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새봄을 맞아 올바른 청소 문화와 자원순환 인식을 확산하고 ‘깨끗한 매력양평’ 조성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크기변환]02-1 새봄맞이 우리동네 새단장 캠페인.jpg

이날 행사에는 유관기관·단체, 공무원, 지역 주민을 비롯해 인접 군부대 등 총 44개 기관·단체 80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1회용품 사용을 금지하고 다회용품 사용 확대를 결의하는 ‘1회용품 없는 환경수도 양평 선포문’ 낭독을 시작으로 폐건전지, 폐의약품, 플라스틱 병뚜껑 수거와 구역별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크기변환]02-2 새봄맞이 우리동네 새단장 캠페인.jpg

‘1회용품 없는 환경수도 양평’ 선포문은 기관·단체를 대표해 전진선 양평군수, 오혜자 양평군의회 의장, 권영주 농협중앙회 양평군지부장, 양평군상인연합회장, 양평병원 장례식장 대표, 양평군어린이집연합회장이 낭독했다. 이들은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확대해 폐기물 발생량을 감축하고, 나아가 탄소중립 사회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크기변환]02-3 새봄맞이 우리동네 새단장 캠페인.jpg

선포식을 마친 참가자들은 폐건전지, 폐의약품, 플라스틱 병뚜껑 등을 직접 수거하며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실천했다. 이어 기관·단체별로 지정된 구역으로 이동해 쓰레기를 줍는 ‘쓰담걷기’ 활동을 진행했다.

[크기변환]02-4 새봄맞이 우리동네 새단장 캠페인.jpg

‘고운 손길·아름다운 마을·행복한 우리’를 표어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청결 활동을 넘어 민관군이 한마음으로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행동으로 실천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 군은 이번 본청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3월 말까지를 새봄맞이 우리동네 새단장 집중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12개 읍면별 자체 캠페인과 마을별 일제 새단장을 전개해 구석구석 깨끗한 지역사회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크기변환]02-6 새봄맞이 우리동네 새단장 캠페인.jpg

전진선 양평군수는 “만물이 소생하는 새봄을 맞아 민관군 800여 명이 한마음으로 거리에 나선 오늘이 바로 ‘매력양평’의 진정한 의미”라며 “1회용품 없는 환경수도 양평은 선언이 아닌 실천으로 완성되는 만큼, 군민 여러분의 일상 속 작은 실천이 모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양평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기변환]02-7 새봄맞이 우리동네 새단장 캠페인.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