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흐림속초19.5℃
  • 흐림27.5℃
  • 흐림철원27.7℃
  • 구름많음동두천27.7℃
  • 구름많음파주27.7℃
  • 흐림대관령15.1℃
  • 흐림춘천28.0℃
  • 맑음백령도23.6℃
  • 흐림북강릉18.5℃
  • 흐림강릉19.3℃
  • 흐림동해18.6℃
  • 흐림서울27.0℃
  • 구름많음인천25.0℃
  • 구름많음원주26.9℃
  • 흐림울릉도19.2℃
  • 흐림수원27.1℃
  • 흐림영월25.2℃
  • 흐림충주26.0℃
  • 흐림서산24.6℃
  • 흐림울진18.8℃
  • 흐림청주26.4℃
  • 흐림대전23.1℃
  • 흐림추풍령21.9℃
  • 흐림안동24.0℃
  • 흐림상주23.7℃
  • 흐림포항20.5℃
  • 흐림군산23.0℃
  • 흐림대구21.8℃
  • 흐림전주23.7℃
  • 흐림울산20.0℃
  • 비창원20.8℃
  • 비광주21.4℃
  • 비부산19.9℃
  • 흐림통영19.9℃
  • 흐림목포20.6℃
  • 비여수19.7℃
  • 박무흑산도19.0℃
  • 흐림완도20.4℃
  • 흐림고창21.0℃
  • 흐림순천19.6℃
  • 흐림홍성(예)25.0℃
  • 흐림26.1℃
  • 비제주21.3℃
  • 흐림고산20.0℃
  • 흐림성산20.5℃
  • 비서귀포20.7℃
  • 흐림진주19.9℃
  • 흐림강화25.0℃
  • 흐림양평26.7℃
  • 구름많음이천27.0℃
  • 구름많음인제23.0℃
  • 흐림홍천27.2℃
  • 흐림태백16.2℃
  • 흐림정선군23.1℃
  • 흐림제천24.5℃
  • 흐림보은23.5℃
  • 구름많음천안25.5℃
  • 흐림보령22.7℃
  • 흐림부여23.3℃
  • 흐림금산24.4℃
  • 흐림25.4℃
  • 흐림부안22.8℃
  • 흐림임실21.4℃
  • 흐림정읍22.6℃
  • 흐림남원22.1℃
  • 흐림장수21.8℃
  • 흐림고창군21.9℃
  • 흐림영광군20.9℃
  • 흐림김해시21.3℃
  • 흐림순창군21.7℃
  • 흐림북창원22.1℃
  • 흐림양산시22.7℃
  • 흐림보성군20.4℃
  • 흐림강진군20.4℃
  • 흐림장흥20.1℃
  • 흐림해남20.6℃
  • 흐림고흥19.7℃
  • 흐림의령군21.5℃
  • 흐림함양군21.5℃
  • 흐림광양시19.8℃
  • 흐림진도군20.7℃
  • 흐림봉화22.1℃
  • 흐림영주23.5℃
  • 흐림문경23.5℃
  • 흐림청송군21.2℃
  • 흐림영덕18.9℃
  • 흐림의성23.1℃
  • 흐림구미23.6℃
  • 흐림영천20.5℃
  • 흐림경주시20.4℃
  • 흐림거창21.3℃
  • 흐림합천22.8℃
  • 흐림밀양23.3℃
  • 흐림산청20.7℃
  • 흐림거제19.0℃
  • 흐림남해19.8℃
  • 흐림22.0℃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이정찬 이사장, 온실가스 37.6% 감축 성과 달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이정찬 이사장, 온실가스 37.6% 감축 성과 달성

○ 공공기관 목표 감축량(15.2%감축) 대비 22.4% 추가 감축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공공부문 온실가스 목표관리 이행 결과, 기준배출량 대비 37.6%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보도자료관련 사진.png

공단이 제출한 2025년도 온실가스 이행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기준배출량 4,554.36tCO₂eq 대비 2025년도 배출량은 2,842.86tCO₂eq로 집계됐으며, 총 1,711.50tCO₂eq를 감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공공기관 목표 감축률인 15.2%를 크게 웃도는 수준으로, 목표 대비 22.4%p를 추가 감축한 실적이다.

 

이번 성과는 공단의 자체적인 운영 개선과 에너지 절감 노력을 바탕으로 달성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공단은 시설 운영 효율화와 에너지 사용 절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이러한 노력이 실질적인 온실가스 감축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평가된다.

 

배출원별로는 직접배출이 1,733.61tCO₂eq, 간접배출이 1,109.16tCO₂eq로 집계됐다. 주요 배출원은 차량 연료 사용과 시설 에너지 소비로 확인됐으며, 특히 전력과 경유 사용이 전체 배출량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단은 이러한 배출 특성을 반영하여 노후 설비 교체, 에너지 효율 개선, 차량 운행 최적화, 시설 운영 합리화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아울러 자원회수시설의 증기터빈 발전 운영 효율을 높이고, 체육시설 및 재활용기반시설의 태양광 설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생산성 향상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이러한 노력은 전반적인 에너지 사용량 절감과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로 이어졌다.

 

이정찬 이사장은 “현장 중심의 에너지 절감 활동과 지속적인 관리 노력이 온실가스 감축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차량 도입 확대와 재생에너지 활용 효율 증대 등 추가적인 감축 방안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공공부문의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