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흐림속초19.4℃
  • 흐림27.6℃
  • 구름많음철원26.8℃
  • 구름많음동두천27.9℃
  • 구름많음파주27.8℃
  • 흐림대관령14.5℃
  • 흐림춘천27.7℃
  • 맑음백령도20.9℃
  • 흐림북강릉18.3℃
  • 흐림강릉19.3℃
  • 흐림동해18.7℃
  • 구름많음서울26.4℃
  • 구름많음인천24.8℃
  • 흐림원주26.7℃
  • 흐림울릉도18.5℃
  • 흐림수원26.2℃
  • 흐림영월25.4℃
  • 구름많음충주25.6℃
  • 흐림서산24.0℃
  • 흐림울진18.3℃
  • 흐림청주25.9℃
  • 흐림대전24.0℃
  • 흐림추풍령22.0℃
  • 흐림안동23.2℃
  • 흐림상주24.0℃
  • 흐림포항20.5℃
  • 흐림군산22.0℃
  • 흐림대구21.4℃
  • 소나기전주23.1℃
  • 흐림울산19.7℃
  • 비창원20.3℃
  • 흐림광주21.8℃
  • 비부산19.7℃
  • 흐림통영20.0℃
  • 흐림목포21.0℃
  • 흐림여수19.7℃
  • 비흑산도18.4℃
  • 흐림완도20.4℃
  • 흐림고창21.4℃
  • 흐림순천18.7℃
  • 흐림홍성(예)24.8℃
  • 흐림25.1℃
  • 비제주20.8℃
  • 흐림고산20.2℃
  • 흐림성산20.1℃
  • 비서귀포20.7℃
  • 흐림진주20.2℃
  • 구름많음강화24.3℃
  • 구름많음양평26.1℃
  • 구름많음이천26.8℃
  • 구름많음인제21.5℃
  • 구름많음홍천26.9℃
  • 흐림태백16.3℃
  • 흐림정선군21.5℃
  • 흐림제천24.3℃
  • 흐림보은23.4℃
  • 흐림천안25.6℃
  • 흐림보령22.7℃
  • 구름많음부여24.3℃
  • 흐림금산22.5℃
  • 구름많음25.5℃
  • 흐림부안23.3℃
  • 흐림임실21.4℃
  • 흐림정읍22.8℃
  • 흐림남원21.8℃
  • 흐림장수21.6℃
  • 흐림고창군22.1℃
  • 흐림영광군21.3℃
  • 흐림김해시21.6℃
  • 흐림순창군21.6℃
  • 흐림북창원22.8℃
  • 흐림양산시22.5℃
  • 흐림보성군20.1℃
  • 흐림강진군20.3℃
  • 흐림장흥19.9℃
  • 흐림해남20.6℃
  • 흐림고흥19.8℃
  • 흐림의령군21.7℃
  • 흐림함양군21.5℃
  • 흐림광양시19.9℃
  • 흐림진도군20.7℃
  • 흐림봉화22.0℃
  • 흐림영주23.6℃
  • 흐림문경23.6℃
  • 흐림청송군21.0℃
  • 흐림영덕18.8℃
  • 흐림의성22.8℃
  • 흐림구미23.2℃
  • 흐림영천20.3℃
  • 흐림경주시20.5℃
  • 흐림거창21.1℃
  • 흐림합천22.6℃
  • 흐림밀양23.4℃
  • 흐림산청19.9℃
  • 흐림거제19.1℃
  • 흐림남해20.1℃
  • 흐림22.1℃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성)는 지난 6일,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강의실에서 (사)마을과사람들(대표이사 나성천), 경기도아동돌봄안성센터(센터장 박은선)와 지역사회 복지 발전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크기변환]10. (안성시자원봉사센터)지역 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jpg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연계하고, 특히 안성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촘촘한 지원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협력 및 지원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상호 교류 및 프로그램 지원 등이다.

 

김동성 센터장은 “전문적인 돌봄 역량과 공동체 의식을 갖춘 두 기관과 손을 잡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내 자원봉사와 돌봄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아동들이 더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안성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나성천 대표이사는 “마을 공동체의 핵심은 서로를 돌보는 나눔에 있다”며,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나눔의 가치가 지역 곳곳에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은선 센터장은 “아동 한 명을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이번 협력이 아이들에게 더욱 다양한 체험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관내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자원봉사를 통한 돌봄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