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화)

  • 구름많음속초18.5℃
  • 흐림21.0℃
  • 구름많음철원19.8℃
  • 구름많음동두천18.6℃
  • 구름많음파주19.6℃
  • 구름많음대관령13.3℃
  • 흐림춘천21.4℃
  • 맑음백령도18.9℃
  • 구름많음북강릉17.7℃
  • 구름많음강릉17.8℃
  • 흐림동해17.9℃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인천21.5℃
  • 흐림원주20.7℃
  • 구름많음울릉도16.7℃
  • 구름많음수원21.3℃
  • 구름많음영월18.7℃
  • 흐림충주20.5℃
  • 구름많음서산20.1℃
  • 구름많음울진17.3℃
  • 흐림청주23.0℃
  • 구름많음대전21.5℃
  • 구름많음추풍령19.0℃
  • 구름많음안동18.8℃
  • 구름많음상주19.7℃
  • 비포항18.6℃
  • 흐림군산20.9℃
  • 흐림대구19.3℃
  • 흐림전주21.0℃
  • 흐림울산18.4℃
  • 흐림창원19.1℃
  • 구름많음광주21.0℃
  • 흐림부산19.2℃
  • 흐림통영18.6℃
  • 흐림목포19.7℃
  • 흐림여수19.8℃
  • 구름많음흑산도17.9℃
  • 흐림완도19.3℃
  • 흐림고창20.2℃
  • 흐림순천17.4℃
  • 구름많음홍성(예)21.0℃
  • 흐림21.8℃
  • 흐림제주20.6℃
  • 흐림고산19.2℃
  • 흐림성산20.3℃
  • 비서귀포20.2℃
  • 흐림진주18.3℃
  • 구름많음강화19.3℃
  • 구름많음양평21.3℃
  • 구름많음이천22.0℃
  • 흐림인제18.1℃
  • 구름많음홍천19.2℃
  • 구름많음태백14.5℃
  • 구름많음정선군17.1℃
  • 흐림제천20.4℃
  • 구름많음보은19.6℃
  • 흐림천안21.7℃
  • 구름많음보령20.4℃
  • 구름많음부여19.6℃
  • 구름많음금산20.6℃
  • 구름많음20.1℃
  • 흐림부안20.6℃
  • 흐림임실20.1℃
  • 흐림정읍20.5℃
  • 흐림남원20.1℃
  • 흐림장수18.2℃
  • 흐림고창군20.9℃
  • 흐림영광군19.8℃
  • 흐림김해시19.1℃
  • 흐림순창군20.2℃
  • 흐림북창원21.3℃
  • 흐림양산시20.8℃
  • 흐림보성군19.8℃
  • 흐림강진군19.9℃
  • 흐림장흥19.5℃
  • 흐림해남19.9℃
  • 흐림고흥19.1℃
  • 흐림의령군19.1℃
  • 흐림함양군18.9℃
  • 흐림광양시19.0℃
  • 흐림진도군19.4℃
  • 흐림봉화17.8℃
  • 흐림영주19.3℃
  • 흐림문경20.0℃
  • 구름많음청송군16.0℃
  • 구름많음영덕17.7℃
  • 구름많음의성17.7℃
  • 구름많음구미20.9℃
  • 흐림영천18.2℃
  • 흐림경주시18.3℃
  • 흐림거창19.7℃
  • 흐림합천20.1℃
  • 흐림밀양20.3℃
  • 흐림산청18.6℃
  • 흐림거제19.4℃
  • 흐림남해18.8℃
  • 흐림20.3℃
기상청 제공
용인특례시, 2026년 하반기 불법현수막 시민수거단 39명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용인특례시, 2026년 하반기 불법현수막 시민수거단 39명 모집

- 5월 1일부터 20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
- 7월부터 불법현수막 수거 활동 시작…1인당 월 최대 100만원 보상 -

용인특례시는 5월 1일부터 ‘불법현수막 시민수거단’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불법현수막 시민수거단’ 모집 인원은 39명으로, 용인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부터 70세 미만의 시민 중 스마트폰 사진 촬영과 정비 실적 등록이 가능하면 신청할 수 있다.

[크기변환]1. 용인특례시가 하반기 불법현수막 시민수거단을 모집한다..png

다만 광고물 정비원과 환경미화원, 옥외광고업 종사자, 공공근로와 희망 일자리 참여자(가족 포함)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5월 1일부터 20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참여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증명사진, 주민등록등본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와 심사를 거쳐 ‘불법현수막 시민수거단’을 선정하고, 6월 26일 사전 교육을 이수한 대상자를 시민수거단으로 위촉한다. 시민수거단의 활동 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다.

 

시는 시민수거단이 수거한 불법 상업용 현수막에 대해 가로형은 장당 3000원, 족자형은 1500원을 보상한다. 1인당 월 최대 보상금은 100만 원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불법현수막 시민수거단을 운영한 결과 불법현수막 정비에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도 이 제도를 운영해 시민 참여 기반의 도시환경 정비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