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3 (화)

  • 흐림속초17.5℃
  • 맑음18.0℃
  • 맑음철원17.2℃
  • 맑음동두천17.8℃
  • 맑음파주18.3℃
  • 맑음대관령12.8℃
  • 맑음춘천18.9℃
  • 안개백령도16.1℃
  • 맑음북강릉17.3℃
  • 맑음강릉17.5℃
  • 맑음동해17.4℃
  • 맑음서울21.3℃
  • 박무인천21.0℃
  • 구름많음원주19.3℃
  • 맑음울릉도16.6℃
  • 맑음수원20.0℃
  • 구름많음영월18.6℃
  • 맑음충주18.7℃
  • 구름많음서산18.8℃
  • 흐림울진17.1℃
  • 맑음청주21.2℃
  • 구름많음대전19.3℃
  • 구름많음추풍령17.7℃
  • 흐림안동18.6℃
  • 구름많음상주18.6℃
  • 흐림포항18.5℃
  • 맑음군산19.3℃
  • 흐림대구18.3℃
  • 구름많음전주20.2℃
  • 비울산17.6℃
  • 흐림창원19.9℃
  • 흐림광주20.4℃
  • 흐림부산19.4℃
  • 흐림통영19.1℃
  • 흐림목포19.5℃
  • 흐림여수19.9℃
  • 흐림흑산도18.6℃
  • 흐림완도19.4℃
  • 흐림고창19.1℃
  • 흐림순천17.0℃
  • 박무홍성(예)19.7℃
  • 맑음18.1℃
  • 비제주20.1℃
  • 흐림고산18.7℃
  • 흐림성산20.0℃
  • 비서귀포19.9℃
  • 흐림진주18.5℃
  • 맑음강화18.8℃
  • 맑음양평19.9℃
  • 구름많음이천19.5℃
  • 맑음인제17.1℃
  • 맑음홍천17.7℃
  • 맑음태백13.9℃
  • 구름많음정선군16.0℃
  • 구름많음제천18.4℃
  • 맑음보은16.5℃
  • 구름많음천안18.4℃
  • 맑음보령18.7℃
  • 맑음부여18.7℃
  • 구름많음금산18.6℃
  • 맑음18.5℃
  • 구름많음부안20.5℃
  • 흐림임실18.4℃
  • 흐림정읍19.6℃
  • 흐림남원19.0℃
  • 흐림장수16.6℃
  • 흐림고창군20.0℃
  • 흐림영광군18.7℃
  • 흐림김해시19.5℃
  • 흐림순창군18.8℃
  • 흐림북창원20.3℃
  • 흐림양산시20.4℃
  • 흐림보성군19.6℃
  • 흐림강진군20.1℃
  • 흐림장흥19.9℃
  • 흐림해남20.2℃
  • 흐림고흥19.2℃
  • 흐림의령군18.9℃
  • 흐림함양군18.6℃
  • 흐림광양시18.9℃
  • 흐림진도군19.2℃
  • 맑음봉화16.9℃
  • 맑음영주18.3℃
  • 구름많음문경18.7℃
  • 흐림청송군16.8℃
  • 구름많음영덕17.3℃
  • 흐림의성16.3℃
  • 흐림구미17.6℃
  • 흐림영천16.2℃
  • 흐림경주시18.3℃
  • 흐림거창19.1℃
  • 흐림합천19.9℃
  • 흐림밀양19.1℃
  • 흐림산청18.7℃
  • 흐림거제19.2℃
  • 흐림남해19.0℃
  • 흐림20.1℃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지역 농가 일손부족 해소를 위한 농촌일손돕기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지역 농가 일손부족 해소를 위한 농촌일손돕기 실시

직원 15명 참여… 퇴촌면 화훼농가 작업 지원으로 지역사회 공헌 실천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지난 4월 25일 광주시 퇴촌면 정지리 인근 화훼농가를 찾아 2026년 제1차 농촌일손돕기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지원하고, 지방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

[크기변환]사진1 (1).jpg

이날 봉사활동에는 공사 직원 총 15명이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은 화훼농가의 제초작업과 주변 환경정비 등을 지원했다. 공사는 농협중앙회 광주시지부와 사전 협의를 통해 관내 일손부족 농가를 선정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현장 중심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크기변환]사진2 (1).jpg

특히 이번 농촌일손돕기는 단순한 일회성 봉사활동을 넘어 지역 농업인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공공기관 직원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광주도시관리공사 관계자는“영농철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활동을 추진했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방공기업으로서 농촌일손돕기, 환경정비,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사는 올해 상·하반기 총 2회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와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해 실효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