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5 (목)

  • 맑음속초18.8℃
  • 맑음18.0℃
  • 맑음철원18.3℃
  • 맑음동두천19.6℃
  • 맑음파주19.8℃
  • 흐림대관령13.8℃
  • 맑음춘천18.7℃
  • 맑음백령도17.8℃
  • 맑음북강릉17.9℃
  • 맑음강릉18.0℃
  • 흐림동해18.7℃
  • 맑음서울23.3℃
  • 맑음인천22.9℃
  • 구름많음원주21.0℃
  • 구름많음울릉도18.6℃
  • 맑음수원22.6℃
  • 맑음영월18.2℃
  • 흐림충주21.3℃
  • 맑음서산19.9℃
  • 흐림울진19.3℃
  • 흐림청주22.5℃
  • 구름많음대전20.8℃
  • 흐림추풍령18.8℃
  • 흐림안동19.7℃
  • 흐림상주20.4℃
  • 흐림포항20.1℃
  • 흐림군산21.7℃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전주22.1℃
  • 비울산18.8℃
  • 흐림창원20.2℃
  • 구름많음광주21.6℃
  • 흐림부산19.4℃
  • 흐림통영19.7℃
  • 구름많음목포21.9℃
  • 흐림여수20.1℃
  • 구름많음흑산도20.1℃
  • 흐림완도21.3℃
  • 구름많음고창22.2℃
  • 구름많음순천19.1℃
  • 맑음홍성(예)20.5℃
  • 흐림21.4℃
  • 구름많음제주20.0℃
  • 구름많음고산20.3℃
  • 구름많음성산21.3℃
  • 흐림서귀포22.3℃
  • 흐림진주18.2℃
  • 맑음강화19.2℃
  • 맑음양평20.6℃
  • 구름많음이천21.9℃
  • 맑음인제15.7℃
  • 맑음홍천18.7℃
  • 흐림태백14.8℃
  • 구름많음정선군15.6℃
  • 흐림제천18.9℃
  • 맑음보은19.7℃
  • 흐림천안21.5℃
  • 맑음보령19.2℃
  • 구름많음부여21.0℃
  • 흐림금산20.6℃
  • 구름많음20.8℃
  • 구름많음부안22.1℃
  • 구름많음임실20.6℃
  • 구름많음정읍21.9℃
  • 구름많음남원20.1℃
  • 구름많음장수18.6℃
  • 구름많음고창군22.4℃
  • 구름많음영광군21.7℃
  • 흐림김해시19.9℃
  • 구름많음순창군20.8℃
  • 흐림북창원19.5℃
  • 흐림양산시20.3℃
  • 흐림보성군20.8℃
  • 흐림강진군21.0℃
  • 흐림장흥21.5℃
  • 흐림해남21.4℃
  • 흐림고흥20.5℃
  • 흐림의령군18.8℃
  • 구름많음함양군18.3℃
  • 흐림광양시19.8℃
  • 흐림진도군22.1℃
  • 흐림봉화18.4℃
  • 흐림영주18.1℃
  • 구름많음문경19.3℃
  • 흐림청송군18.8℃
  • 흐림영덕19.0℃
  • 흐림의성20.2℃
  • 흐림구미21.0℃
  • 구름많음영천18.7℃
  • 흐림경주시19.0℃
  • 구름많음거창18.2℃
  • 구름많음합천19.9℃
  • 흐림밀양21.1℃
  • 구름많음산청17.9℃
  • 흐림거제18.8℃
  • 흐림남해19.0℃
  • 흐림20.5℃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찬용 사장, 『2026년 찾아가는 건강관리 교실』상반기 운영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도시관리공사 최찬용 사장, 『2026년 찾아가는 건강관리 교실』상반기 운영 성료

- 보건소·대학병원 협력강화 및 건강증진 사업 광주시민 337명 참여 -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최찬용)는 시민 건강증진과 건강한 생활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한 「2026년 찾아가는 건강관리 교실」 상반기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크기변환]사진1.png

이번 사업은 광주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심뇌혈관질환센터 등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4월부터 6월까지 광주시민 및 공공체육시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운영되었으며, 총 337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크기변환]사진2.png

「2026년 찾아가는 건강관리 교실」은 ▲혈압·혈당 측정 및 건강상담 ▲영양상담 ▲건강증진 캠페인 ▲개인별 운동처방 및 운동지도 ▲심뇌혈관질환 예방 건강강의 등 시민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상반기 사업운영은 스포츠헬스센터, 워터파크센터, 태전체육센터, 능평체육센터 등 총 4개 시설에서 진행되었으며, 스포츠헬스센터 111명, 워터파크센터 70명, 태전체육센터 53명, 능평체육센터 103명 등 총 337명이 참여했다.

 

특히 능평체육센터에서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심뇌혈관질환센터 전문강사가 참여한 건강강의를 실시하여 시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지원했다.

 

또한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전문인력이 참여하여 건강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형 건강상담과 운동처방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건강인식 개선과 생활습관 개선에 기여했다.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최찬용)는 “지역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시민들이 생활 가까운 곳에서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시민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도시관리공사는 상반기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9월 스포츠헬스센터, 워터파크센터, 태전체육센터 등 3개소에서 하반기 찾아가는 건강관리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