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2 (월)

  • 흐림속초19.5℃
  • 구름많음27.2℃
  • 구름많음철원27.1℃
  • 흐림동두천28.0℃
  • 구름많음파주27.6℃
  • 흐림대관령15.2℃
  • 구름많음춘천26.9℃
  • 구름많음백령도23.8℃
  • 흐림북강릉19.2℃
  • 흐림강릉19.9℃
  • 흐림동해19.0℃
  • 흐림서울27.4℃
  • 흐림인천25.4℃
  • 흐림원주26.3℃
  • 비울릉도20.2℃
  • 흐림수원26.7℃
  • 흐림영월25.4℃
  • 흐림충주25.1℃
  • 흐림서산24.0℃
  • 흐림울진20.2℃
  • 흐림청주25.9℃
  • 흐림대전26.1℃
  • 흐림추풍령22.3℃
  • 흐림안동24.9℃
  • 흐림상주24.2℃
  • 흐림포항20.5℃
  • 흐림군산24.0℃
  • 흐림대구22.6℃
  • 흐림전주24.5℃
  • 흐림울산20.8℃
  • 흐림창원21.1℃
  • 흐림광주21.9℃
  • 비부산21.3℃
  • 흐림통영21.7℃
  • 비목포21.1℃
  • 비여수20.3℃
  • 비흑산도19.2℃
  • 흐림완도22.0℃
  • 흐림고창22.4℃
  • 흐림순천19.7℃
  • 흐림홍성(예)24.8℃
  • 흐림25.1℃
  • 비제주22.0℃
  • 흐림고산20.6℃
  • 흐림성산20.8℃
  • 비서귀포21.3℃
  • 흐림진주20.8℃
  • 흐림강화25.3℃
  • 흐림양평25.8℃
  • 구름많음이천25.9℃
  • 구름많음인제24.4℃
  • 구름많음홍천26.3℃
  • 흐림태백18.5℃
  • 흐림정선군24.7℃
  • 흐림제천23.9℃
  • 흐림보은24.5℃
  • 흐림천안25.1℃
  • 흐림보령23.3℃
  • 흐림부여24.9℃
  • 흐림금산25.0℃
  • 흐림25.2℃
  • 흐림부안23.6℃
  • 흐림임실23.4℃
  • 흐림정읍24.1℃
  • 흐림남원24.1℃
  • 흐림장수23.2℃
  • 흐림고창군23.6℃
  • 흐림영광군22.3℃
  • 흐림김해시22.4℃
  • 흐림순창군23.4℃
  • 흐림북창원22.7℃
  • 흐림양산시23.4℃
  • 흐림보성군21.1℃
  • 흐림강진군20.9℃
  • 흐림장흥21.0℃
  • 흐림해남21.1℃
  • 흐림고흥20.1℃
  • 흐림의령군22.2℃
  • 흐림함양군22.6℃
  • 흐림광양시20.5℃
  • 흐림진도군20.8℃
  • 흐림봉화23.5℃
  • 흐림영주23.6℃
  • 흐림문경23.4℃
  • 흐림청송군24.2℃
  • 흐림영덕20.0℃
  • 흐림의성25.0℃
  • 흐림구미24.2℃
  • 흐림영천21.2℃
  • 흐림경주시20.7℃
  • 흐림거창21.0℃
  • 흐림합천22.6℃
  • 흐림밀양24.2℃
  • 흐림산청20.9℃
  • 흐림거제21.0℃
  • 흐림남해21.1℃
  • 비23.2℃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시 민선 9기 인수위, 유휴 교육시설·학교 체육시설 시민 활용 방안 논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광주시 민선 9기 인수위, 유휴 교육시설·학교 체육시설 시민 활용 방안 논의

광주시 민선 9기 시장직 인수위원회 직통복지교육분과는 지난 18일 교육청 관계자와 경기도의원, 광주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시설 유휴부지와 학교 내 체육시설 등 공유재산의 시민 활용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크기변환]광주시 민선 9기 인수위, 유휴 교육시설·학교 체육시설 시민 활용 방안 논의 (1).jpg

이날 간담회에서는 폐교를 비롯한 유휴 교육시설의 효율적 활용 방안과 학교 체육시설 개방 및 공유를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이 주요 의제로 다뤄졌다. 참석자들은 지역 내 공공자원의 활용도를 높이고 시민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크기변환]광주시 민선 9기 인수위, 유휴 교육시설·학교 체육시설 시민 활용 방안 논의 (2).jpg

또한, 유휴 교육시설을 지역사회 복지·문화·체육 공간으로 활용하는 방안과 학교 체육시설의 안전한 개방을 위한 제도적·행정적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아울러, 앞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연계하기 위한 협력 기반 마련 방안도 논의됐다.

 

광주시 민선 9기 인수위원회는 이번 간담회 결과를 바탕으로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가며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시설 활용 정책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관열 광주시장 당선인은 “교육청과의 긴밀하고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공공시설이 시민의 삶에 더욱 큰 복지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임기 내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