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27 (토)

  • 구름많음속초22.9℃
  • 구름많음25.7℃
  • 구름많음철원26.0℃
  • 구름많음동두천27.9℃
  • 구름많음파주26.7℃
  • 구름많음대관령22.3℃
  • 구름많음춘천25.5℃
  • 구름많음백령도26.7℃
  • 구름많음북강릉24.8℃
  • 구름많음강릉25.8℃
  • 구름많음동해23.4℃
  • 구름많음서울28.2℃
  • 구름많음인천28.5℃
  • 구름많음원주25.9℃
  • 구름많음울릉도23.0℃
  • 구름많음수원28.3℃
  • 구름많음영월26.8℃
  • 구름많음충주25.4℃
  • 구름많음서산28.0℃
  • 구름많음울진21.5℃
  • 구름많음청주27.7℃
  • 맑음대전27.3℃
  • 구름많음추풍령26.1℃
  • 구름많음안동24.1℃
  • 구름많음상주25.7℃
  • 흐림포항21.9℃
  • 맑음군산27.4℃
  • 흐림대구23.4℃
  • 맑음전주28.7℃
  • 흐림울산21.5℃
  • 구름많음창원24.5℃
  • 구름많음광주27.2℃
  • 구름많음부산23.4℃
  • 흐림통영23.7℃
  • 구름많음목포24.3℃
  • 흐림여수23.4℃
  • 맑음흑산도25.6℃
  • 흐림완도24.4℃
  • 맑음고창28.1℃
  • 흐림순천24.7℃
  • 구름많음홍성(예)27.8℃
  • 구름많음26.7℃
  • 구름많음제주24.3℃
  • 흐림고산21.4℃
  • 구름많음성산24.3℃
  • 흐림서귀포24.0℃
  • 흐림진주24.0℃
  • 구름많음강화27.1℃
  • 구름많음양평25.8℃
  • 구름많음이천25.9℃
  • 구름많음인제23.5℃
  • 구름많음홍천25.6℃
  • 맑음태백22.8℃
  • 구름많음정선군26.9℃
  • 구름많음제천24.4℃
  • 구름많음보은27.1℃
  • 구름많음천안27.3℃
  • 구름많음보령29.2℃
  • 구름많음부여27.6℃
  • 맑음금산27.6℃
  • 구름많음27.2℃
  • 맑음부안27.9℃
  • 구름많음임실26.6℃
  • 맑음정읍27.5℃
  • 구름많음남원27.0℃
  • 구름많음장수25.1℃
  • 맑음고창군27.9℃
  • 맑음영광군28.0℃
  • 흐림김해시23.1℃
  • 구름많음순창군26.7℃
  • 흐림북창원25.0℃
  • 흐림양산시24.6℃
  • 흐림보성군23.9℃
  • 흐림강진군25.0℃
  • 흐림장흥25.3℃
  • 흐림해남23.5℃
  • 흐림고흥24.8℃
  • 흐림의령군25.1℃
  • 구름많음함양군26.3℃
  • 흐림광양시24.5℃
  • 흐림진도군23.1℃
  • 구름많음봉화26.7℃
  • 구름많음영주24.7℃
  • 구름많음문경24.5℃
  • 흐림청송군25.0℃
  • 흐림영덕20.8℃
  • 흐림의성26.2℃
  • 구름많음구미27.0℃
  • 구름많음영천23.2℃
  • 흐림경주시22.2℃
  • 구름많음거창26.8℃
  • 구름많음합천25.2℃
  • 흐림밀양24.9℃
  • 구름많음산청25.6℃
  • 흐림거제22.8℃
  • 흐림남해23.9℃
  • 흐림24.0℃
기상청 제공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 퇴임 소회 밝혀 “시민과 함께한 8년, 큰 영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경기티비종합뉴스]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 퇴임 소회 밝혀 “시민과 함께한 8년, 큰 영광”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이 25일, 제9대 의회 임기 만료를 앞두고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을 돌아보는 퇴임 소회를 밝혔다.

[크기변환]260625_이상복_오산시의회_의장__퇴임_소회_밝혀(사진1).jpg

이 의장은 퇴임 소회에서 “제8대와 제9대 시의원으로 활동한 지난 8년은 시민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듣고 더 나은 오산을 만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시민 여러분의 신뢰와 격려가 있었기에 맡은 책임을 다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제9대 후반기 의장 재임 기간에는 대화와 협치를 바탕으로 의회를 운영하는 데 힘써왔다고 강조했다.

[크기변환]260625_이상복_오산시의회_의장__퇴임_소회_밝혀(사진2).jpg

그는 “다수당 의장이 아니었음에도 동료 의원들과 함께 지혜를 모으며 시민의 뜻을 최우선에 두고 의정을 펼쳤다”며 “협치를 통해 의미 있는 성과들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재임 기간 추진해 온 주요 현안 사업들을 언급하며, 시민과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했던 시간들이 의정활동의 가장 큰 보람이었다고 회고했다.

 

특히, 경부선 철도 횡단 도로 개설 사업과 지곶동~세교지구 연결도로, 양산동~국도1호선 연결도로 개설 사업, 운암1·2근린공원 시설 개선 사업 등을 시민 불편 해소와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대표적인 성과로 꼽았다.

 

또한 기초의원 정수 확대를 통해 오산시의회 의원 정수가 7명에서 8명으로 늘어난 것에 대해 “보다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의정에 담아낼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는 점에서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의장은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했다”며 “그 과정 자체가 제게는 큰 영광으로 남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의장으로서의 소임은 마무리하지만 앞으로는 오산을 사랑하는 한 사람의 시민으로서 시의 발전과 시민 행복을 진심으로 응원하겠다”며 “새롭게 출범하는 제10대 오산시의회도 대립보다 협력을, 정쟁보다 민생을 우선하는 의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상복 의장은 제8대와 제9대 오산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했으며, 제9대 후반기 의장으로 의회를 이끌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